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

카스트릿 - 11번가 중고전문관에 중고차 서비스 런칭

2015.02.06

조회 3304

댓글 0

출처 : 올라잇카

  • url 복사
  • 카카오 스토리
  • 밴드
카스트릿, 11번가 중고전문관에 중고차 서비스 런칭

- 카스트릿, 11번가 중고전문관 안에 중고차 중개서비스 오픈
- 소비자의 내차팔기, 차량 진단평가, 판매가격 책정 등 통합서비스 제공
- 동양파이낸셜을 통해 믿을 수 있는 중고차 판매자 관리, 금융서비스 운영 

자신이 타던 차를 판매할 때, 신차 영업사원을 통해 판매하거나 중고차 매매상(이하 딜러)이 제시한 가격 중 제일 높은 가격에 판매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또한 많은 소비자들이 중간 마진이 없는 개인 직거래를 원하지만 차량 상태에 대한 불안함과 적정한 가격 책정의 어려움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유비플랫폼즈는 오픈마켓 11번가중고차 ‘카스트릿(http://carstreet.11st.co.kr)’을 6개월간의 시범 운영기간을 거쳐 공식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소비자가 판매하는 차량은 차량진단평가, 판매가격 책정 등을 통한 거래인증을 통해 개인 직거래 혹은 중고차 딜러와의 중개서비스를 제공하며, 해당 차량은 모바일 경매를 거쳐 11번가중고차를 통해 광고된다.

내차 팔 때 진단평가, 거래인증 받고 모바일 경매 통해 높은 가격 판매 

소비자가 타던 차를 팔 때 소비자가 사는 개인 간 거래의 경우, 중고차의 정확한 차량 상태를 확인하거나 적정한 가치를 산정하고 판매가격을 책정하여 주는 서비스가 없어 아쉬운 점이 적지 않았고, 이에 따른 소비자의 피해도 발생했던 것이 사실이다.

카스트릿은 자동차 정비사를 대상으로 중고차평가 교육을 실시한 후 국가공인 자동차진단평가사 200여명을 배출하고 있으며, 그들이 소비자와 함께 현장에서 중고차 진단평가와 판매가격의 안내가 가능하다. 전국 120여개의 인증센터를 개설하여 개인 직거래의 안정성을 높였다.

이렇게 평가 받은 소비자들의 차량은 소비자 선택에 따라 개인 직거래를 우선으로 동양파이낸셜 중고차 우수 딜러를 대상으로 한 모바일 경매로도 판매되며, 11번가의 2,000만 명 회원 대상으로 홍보 됨으로써 개인 직거래의 편의성과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과정을 거친 중고차는 구입 후 1개월, 주행거리 2천km의 품질보증 서비스를 기본 제공할 예정이다.

올라잇카 등 중고차 관련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전문성 제고 

카스트릿은 중고차 관련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전문 서비스의 수준을 높였다.

중고차 온라인 시스템 구축 기업 이엠아이의 중고차 매물 공유프로그램 카피스와의 연동을 통해 매물의 신뢰도를 높였으며, 중고차 시세 전문 기업 카마트의 중고차 시세 서비스를 연계하고, 할부금융기업 동양파이낸셜이 직접 선정한 중고차 매매상사 및 딜러 회원에 대한 엄격한 관리를 통해 서비스의 안정성을 높였다.

또한, 소비자가 원하는 적합한 중고차를 추천하고, 허위매물 판별, 시세, 사고이력정보 등을 제공하는 올라잇카(www.allrightcar.com) 중고차 프로파일링ㆍ컨설팅 서비스의 '중고차 구매 동행 평가'를 공동 운영하고 있으며, 판매 고객 대상의 서비스 연계도 계획하고 있다.

향후 카스트릿은 중고차 전문기업뿐만이 아닌 자동차 관련 스타트업 기업과도 협력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중고차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카스트릿 관계자에 따르면, “그동안 중고차 온라인 사이트는 각 중고차딜러 대상의 광고 상품에 의존해, 허위미끼 매물 관리에 어려움을 겪을 수 밖에 없었다” 면서, “올라잇카 등 중고차 전문기업과의 업무 협력을 통해 관리 효율성을 높여 부정적인 이미지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중고차 개인 직거래의 불안정성을 카스트릿 인증센터와 국가공인 자동차진단평가사 운영을 통해 개인 직거래 활성화는 물론, 중고차 업계 종사자들과 상생하는 방향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카스트릿을 통해 중고차 판매 및 모바일경매 입찰참여를 희망하는 중고차 딜러는 동양파이낸셜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문의: 동양파이낸셜 02-405-3605), 카스트릿 그랜드 오픈을 기념하여, 홈페이지와 11번가 쇼킹딜을 통해 6만원 상당의 내차팔기 평가서비스를 6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나는 잘 팝니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끝]

댓글쓰기

내용

0/500byte

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872ed226-ca2f-4977-b949-261128b31444.jpg
  • 옐로우 ID 친구 추가